완결작품 : <북해의 별 (전11권)>, <비천무 (전6권)>, <테르미도르 (전3권)>, <겨울새 깃털하나 (전1권)>는 모두 완결된 작품입니다. 각 작품들에 대한 정보, 줄거리, 등장인물 등을 자세히 소개해 두었습니다. 그리고 2004년에 <불의 검>이 연재되기 시작한지 12년만에 완결되어 드디어 <불의 검 (전12권)>도 완결작품 목록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! ^^

미완결 작품 : <아라크노아>는 언제 뒷편이 나올지 모르는 상태이고, <불의 검>은 12년만에 완결되었습니다. 그러므로 이제 남은 건 <광야>뿐인데, 이 작품은 웹진 WE6 ( http://we6.co.kr )에 연재하고 계십니다.

단편작품 : 혜린님의 작품은 확실히 장편이 많습니다. 호흡이 길고 이야기를 끌어 나가는 힘이 확실히 장편에서 잘 드러나기도 하구요. 그러나 단편에서도 혜린님의 저력이 드러나는 것들이 있지요. <로프누르- 잃어 버린 호수>와 <샤만의 바위>는 각각 3편("히스꽃 필 때에는…", "우리들의 성모님", "로프누르- 잃어 버린 호수")과 2편("그대를 위한 방문자", "샤만의 바위"), 총 5편의 단편을 싣고 있습니다.

데뷔 20주년 기념 단편집 : 2003년이 데뷔한지 20주년이 되는 해인데, 이를 기념하는 단편집이 두툼한 모양새로 발행되었습니다. 그동안 미발표된 것들이라 볼 수 없었던 "11월의 초상", "아만테스", "붉은 돌의 왕자", "XX"외에, 컬러 에스프리 "꽃노래, 그리고 4년만의 신작인 "노래하는 돌"이 수록되어 있습니다.

Copyright(c) Kim Hye Rin & paraban all rights reserved.